카테고리 없음

아무리 친해도 목에 칼이 들어와도 절대 말하면 안되는 것들

뷰코리아 2024. 3. 18. 19:30

뭔가 말하고 싶지만... 절대 말하면 안되는것들!
아무리 친해도 악착같이 숨겨야 할 것에 대해서 지식인사이드에서 알려드립니다.

내 비밀을 남에게 얘기하고 싶어지는 이유가 궁금하신가요?
같은 말을 해도 사람마다 다르게 느껴지는 이유는?
★ 목에 칼이 들어와도 절대 말하면 안되는 3가지 ★
지식인사이드에서 한석준 아나운서님, 이헌주 교수님, 최명기 원장님, 이독실님이 깔끔하게 정리해드립니다.

내 비밀을 남에게 이야기 하고 싶은 이유


세상에는 굉장히 겁도 많고 신중하고 사람들이랑 거리두는 타입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은 끝까지 남의 비밀도 지키고 내 비밀도 지켜요.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굉장히 충동적이어서, 머리속에 생각나는게 있으면 말해야 되요.
머리속에 굉장히 누구를 미워하면 그것도 어딘가 이야기 해야 되요.
하지만 꼭 지켜야 하는게 있어요.

1. 사회적으로 비난받을만한 이야기


다른 사람에게 내 상처나, 트라우마를 이야기하는것은 괜찮지만,
남에게 절대 드러나면 안되는것, 알려지면 문제가 될 수 있는것들은 절대 말하면 안되요!
듣는사람에게도 부담되고, 말이 퍼져나갈 수 있답니다.
사람과의 관계는 고정적이지 않아요, 물과 같아서 엄청나게 가까웠던 친구가
3개월,4개월 사이에 굉장히 멀어지기도하고 그랬을 때 이때 내가 애기했던 것이
나에게 독으로 다가오기도 하죠

2.나에 대한 상대방의 불신


저 사람이 나 싫어하는 거 같아요 꼭 하서 물어보는 사람이 있어요
내가 너를 싫어할지 모른다고 네가 생각하고 있어서 진짜 이제 싫어지네 그래서
사람들이 나를 미워하는지 싫어하는지를 가급적 확인 안 하는게 좋아요

사랑하는 사람끼리 있잖아요 사랑을 확인하고 싶어지잖아요 이때 "내가 뭐 잘못했냐?"고 물어봐요
이건 "너나 싫어하냐?" 에요, 이게 아니면 "너나 믿지 못해" 인거죠,
어떤 의미에서 이것도 나에 대한 나쁜 감정을 확인하는 거예요

나에 대한 상대방의 부정적인 감정을 확인하는 것은 확인하는 순간 그게 현실이 돼요

3. 자랑하기


돈자랑 하면 안 되는 이유가 있어요.
돈자랑을 하는 심리 중에 하나는, 없는데 일단 자기를 있어 보이고 싶어 하는 경우가 있어요
허세를 부리면 남들이 모를 것 같지요 다 알아요.
돈 자랑이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는 이유는
애초에 자랑질을 하고 싶어서 자랑하는 거예요, 너 좀 기분 나빠 보라고 그래서 눈에 보여요
돈뿐만 아니라 내가 얼마나 능력이 있는 사람인지 학벌이 어떤 사람인지
어느 전문직에 있는지 내가 얼만큼 대단하고 똑똑한지 이런 자랑도 피해야 되요,
그중에 끝판왕으로 열받게 만드는건 자식 자랑입니다.
왜냐하면 자랑하는 그 자식이 안 보이고 그와 대비된 내자식이 보이기 때문이죠.
자기가 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성과면 자랑할 수도 있지만, 내가 열심히 노력해서 얻은 거에 대한
자부심에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해요.
근데 자랑은 그냥 내가 잘난 거죠 그렇게 열심히 노력한 날들에 대해서는 존중이 없는 거예요.

이외에도 진짜 유익한 내용이 풀영상에 있어요.
실생활에 딱 맞는 인간 관계에 대해 진솔한 대화가 오고 가는데요, 풀영상을 꼭 시청하시길 추천드려요.

다양한정보가 보여있는 지식인사이드 풀영상보기